홈 > 전시회 뉴스

[동영상 뉴스] 지지엠, 기어드모터 국산화 대표기업

지지엠, 기어드모터 국산화 대표기업

기사입력 2016-09-12 19:32


지지엠(대표 이영식, 이하 GGM)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열린 ‘2016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KOFAS2016)에 참가해 주력제품인 BLCD 등 각종 모터와 기어헤드 등을 출품했다.



GGM은 지난 1979년 창립된 기업으로 기존에 수입에 의존하던 기어드 모터를 국산화하겠다는 일념으로 제품을 개발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국내 가전 3사를 포함해 전세계 24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BLDC MOTOR는 최근 GGM이 선보인 제어성이 양호하고 저소음 장수면용으로 설계된 모터다. 협소한 장소 및 제어가 많이 필요한 곳에 적합하도록 설계돼 자동문 주차차단기, 의료기 등에 사용되고 있다.

GGM 해외영업 담당인 이성훈 과장은 “최근 산업자동화, 스마트 팩토리 확산이 진행됨에 따라 GGM 기어드 모터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면서 “대표적으로 수요가 늘어나는 분야는 산업자동화 설비 분야이며 오랜 수명, 고성능이 요구되는 현장이 많아 BLDC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산업 분야의 여러 제품은 장시간 열악한 생산환경에 노출되기 쉽다. GGM의 기어드 모터 제품들이 주로 설치되는 현장들도 열악한 곳이 많은 편이다.

이 과장은 “국내 열악한 산업현장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관련 제품의 도색, 방청처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최근에 선보인 BLDC 제품은 IP64 기준에 맞춰 방수기능을 강화해 열악한 산업현장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GGM은 산업 현장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모터들은 선보이고 있으며 150여명 임직원은 모두 각자 맡은 현장에서 세계 최고 기어드 모터 제조사로 거듭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GGM은 우수자본재국무총리상을 수여한 바 있으며, 11개의 인증서 및 6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출품제품

소형 무여자 작동형 브레이크

소형 무여자 작동형 브레이크
초 콤팩트 무여자 작동형 브레이크 , 전용 컨트롤러와 조합해서 사용함으로써 초슬립형, 에너지 절약, 저발열, 고토크, 장수명 등 다양한 이점의 브레이크

자동 음향공진 검사기

자동 음향공진 검사기
컨베이어 벨트를 사용하여 자동화 구성이 가능한 제품을 시연, 제품의 열처리 유무와 크랙 유무를 판별한다. 컨베이어에 제품을 흐르게 하고 포토센서를 통해 제품을 감지한다. 기구부에 의해 일정한 위치로 흐르는 제품을 오토해머가 타격하여 마이크로폰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합격 여부를 판단한다. 불합격 제품은 가이드 실린더를 통해 따로 분류된다.

비접촉2D&비디오메타

비접촉2D&비디오메타
측정범위 : 200x100x200 / 300x200x200 / 400x300x200

VL건조기

VL건조기
건조공정에서 자동화장비로는 컨베어 건조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공장의 용적율대비 컨베어 건조기가 차지하는 공간이 너무 많아서 공장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지 못하는데 착안하여 세계최초로 캠방식의 수직 컨베어 건조기를 개발하였습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