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회 뉴스

KOFAS2016 성황리에 폐막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 위상 재확인

기사입력 2016-09-12 11:25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 이하 ‘기산진’)는 지난 6일부터 4일 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7회 2016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이하 KOFAS 2016)’이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독일, 대만, 미국, 중국 등 18개국 296개사가 참가해 2천125개 품목의 제품을 선보였으며, 2만7천357명의 국내외 참관객이 전시장을 방문한 가운데 5억9천3백만 달러의 상담 성과를 거둬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자동화, 스마트를 입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31년 전통의 자동화분야 최고·최대 전시회로 정부에서 육성하는 유망전시회이다. SFA·모션콘트롤전, 금속가공기기·금형전 등 9개로 구성된 전문전시관에는 두산중공업, 세창인터내쇼날, 인아오리엔탈모터, 한터테크놀러지, 씨에스캠, 나노정밀코리아 등의 업체들이 참가해 첨단기술의 향연을 펼쳤으며, 특히 최근 제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IT융합·3D프린팅전, 드론산업전을 신규 개설해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9월 6일과 8일 양일간 개최된 '해외 벤더등록 설명회 및 수출상담회‘에서는 UAE, 인도, 일본, 멕시코, 체코 등 5개국 주요발주처, EPC 등 17개사와 국내 95개사가 상담을 진행해 약 4천만 달러의 계약 예상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EPC기업 8개사 및 기자재기업 28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 ’플랜트 EPC·기자재 상생협력 설명회‘는 해외 플랜트 EPC·기자재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교류의 장이 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외에도 3D프린팅 제조업 혁신을 위한 산업분야별 기술개발동향 및 적용사례를 주제로 ‘3D프린팅 컨퍼런스’를 비롯해, 참가업체 ‘신제품 발표회 및 기계기술 세미나’ 6건이 개최되어 신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특히, 기산진은 전시회 종료 후에도 참가업체의 사후 홍보를 위해 ‘온라인 전시회’를 운영해 바이어가 참가업체 취급품목 등 관련정보를 온라인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산진 박영탁 상근부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동화기기와 ICT 융합제품의 시장진입 교두보를 마련하고, 자동화산업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참가업체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양질의 바이어 유치와 참가업체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산진은 오는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상하이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제11회 상하이 한국기계전’을,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제11회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를 개최할 계획이다.

출품제품

Stereolithography

Stereolithography
1.적층 두께는 0.1mm으로 제작 가능하며, 빌드 사이즈 (500x400x400) 의 결과물을 빠르게 제작하는 동시에 뛰어난 조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ABS like와 PP like의 소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내부 히팅 시스템을 사용하여 제작물의 수축과 변형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3.서포트 제거가 용이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내열전선

내열전선
-내열성, 내한성, 내마모성, 내화학성, 내유성, 전기절연성 및 고주파특성 우수 -마이크로 오븐, 가전제품, 고온전기회로 배선, 선박 고온부배선, 산업용 로봇케이블,자동차. 통신기기, 발신소, 화학공장 설비, 에어컨, 냉장고 등

휴대용 소음진동계측기

휴대용 소음진동계측기
산업용 PDA기반으로 가속도계, 마이크로폰, 레이저 RPM센서를 통해 진동, 소음, FFT, Octave, RPM 등을 간편하게 측정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삼상 유도전동기

삼상 유도전동기
진공함침 시스템 적용으로 제품의 품질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마크 획득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